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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 상조업체의 불법적인 요구에 피해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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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상조서비스 예인 2024. 4. 18.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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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가입자들을 상대로 한 상조업체의 불법적인 요구로 인해 소비자들이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기업 계열사로 소개되는 상조업체가 추가 납입금을 요구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불안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한 피해 소비자인 A씨는 H그룹(대기업) 계열사로 소개되는 H 상조회사로부터 추가 납입금을 요구하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해당 업체가 내상조찾아줘 등에서 조회되지 않아 믿을 수 있는지에 대해 상보공에 문의했습니다.

 

또 다른 피해 소비자인 B씨는 T사의 영업권을 상속받은 S 상조회사로부터 추가 납입금을 요구하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조합으로 확인한 결과, 해당 업체가 영업양수 과정을 거치지 않은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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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상조보증공제조합은 피해 소비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하면서, 추가금을 요구하는 업체가 대부분 선불식 할부거래업자로 등록되어 있지 않아 피해 발생 시 보상이 어렵다고 경고했습니다. 또한 대기업 계열 상조회사를 사칭하여 추가금을 요구하는 사례도 소비자들에게 알리며, 공정거래위원회나 내상조찾아줘를 통해 상조회사의 등록 여부를 꼼꼼히 확인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무분별한 추가금 요구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상조회사의 신뢰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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